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팁] 구문분석 오류 패키지를 구문 분석하는 중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구문분석 

오류 패키지를 구문 분석하는 중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티스토어에 간단한 앱을 만들어서 검증을 요청하니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고 검증결과 "불합격"이 통보 되었네요. 


" 왜! 내폰은 잘되는데 너만 그러냐~ " 


괴씸해서 일까요? 수정없이 내리 3번을 그대로 올렸습니다.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을 뿐더러 어디를 어떻게 수정해야 하는지 감이 잡히지 않더군요.

하지만 곧 꼬리를 내렸습니다. 바로 저의 잘못이더룬요.


처음 보았을때 무엇인가? 라고 생각을 했는데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해당 앱을 개발할때는 안드로이드 버전 2.3으로 개발을 했구요. 배포시에 해당 OS버전을 2.1이상으로 체크를 해두었더군요. 하위 버전에 대한 호환성 문제였던 겁니다.


앱을 만들때는 하위 버전에 대한 염두도 해두어야 한다.


개발할때 OS버전을 2.1로 하든 아니면 Android 매너페스트 파일에 보면 Min SDK Version 이라는 속성이 있습니다. 거기에 하위 버전을 적어 주시면 됩니다.


Min SDK Version을 적으실때는 2.1, 2.2 이런식으로 적는게 아니라 7 또는 8 처럼 해당 OS버전에 해당하는 숫자 값이 있습니다. 그 녀석을 적으시면 됩니다.


오늘 당장 수정해서 올려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