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블로그 팁

블로그 광고 마케팅 한달간 시도해보니....

 

블로그 광고, 마케팅을 한달간 시도해보니 해야하는 것이구나. 라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블로그를 개설한 날은 2010년 10월 3일 입니다.

블로그 개설 이후 단 한번도 블로그 광고나 블로그 마케팅을 하지를 않아서 그런지 하루 블로그 방문자가 10명도 되지 않았습니다. 블로그에 댓글은 아마 하나도 달리지 않았습니다. (블로그에 몇개의 댓글이 있지만 너무 부끄러워 자작한 것이랍니다.)

블로그 특성상 자바, 안드로이드 같은 프로그램관련 내용을 주로 포스팅 하다보니 구글링하여 들어 오시는 분들만 간혹 계시더군요.  

 

 

그러길 2년, 방문자도 없고 댓글도 없고 혼자서 무의미하게 블로깅을 하는것 같아 좀더 블로그에 활력소를 불어 놓고자 이곳저곳을 검색하기 시작했습니다. "블로그 광고", "블로그 마케팅", "블로그 방문자 늘이는 방법", "블로그 활성화 하는 방법" 등으로 검색을 하며 하나씩 그분들의 노하우들을 훔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길 한달이라는 시간이 지났네요. 그분들의 노하우를 블로그에 적용하여 마케팅한 결과 다른 분들은 웃을지 모르시겠지만 저는 그 결과에 대해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하루 한자리수 방문객을 자랑하던 블로그가 지금은 일일 500여명의 이웃님들이 찾아주시는 블로그가 되었지요. 이제는 조금씩 인사하시는 이웃님들까지 생겨서 기분은 더더욱 좋답니다.

 


 

이미지에서 보시는것처럼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인 4월에 비해 5월에는 10배, 이번달에는 아마 20배도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이번 6월달에 접어들어 일평균 500명 정보의 이웃님들이 꾸준히 방문하고 계시니 초창기에 비하면 장족의 발전을 이룬거라 할수 있겠죠.


지난 1한 반동안 블로그 활성화를 위해 저만의 몇가지 규칙을 정하여 진행해 왔습니다.


1. 블로그에 하루 한개 이상의 글을 작성한다.

 

 

블로그를 다시 시작한지 1개월 반동안 몇일전 출장을 갈때를 제외하고는 일일 1포스팅은 지킨것 같습니다. 아직은 블로그를 운영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재미있게 블로깅을 하고 있씁니다. 하지만 걱정스러운 점이 있다면 방문해 주시는 이웃님들이 과연 재미없는 프로그래밍 이야기를 좋아라 하실까? 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한참을 고민끝내 생각해 낸 것이 바로 "소심 재테크" 라는 카테고리 입니다. 출근하면 10시간 이상 컴퓨터에 앉아 있으니 인터넷으로 점심값이라도 벌수 있는게 없을까?  점심시간에 잠시 짬나는 시간에 돈벌수 있는 것들은 없을까? 라는 주제들을 다루고 있지요.  요즘은 경제와 블로그에 대한 관심이 부쩍이나 많아져서 공부하고 또한 자료도 수집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돈되는 이야기거리들로 읽을만한 것들을 채워나가도록 하겠습니다.^^


2. 블로그 글은 이른 아침에 작성한다.

 

 

직업상 저는 야근이 굉장히 많습니다. 한달에 2/3정도는 야근을 하죠. 그래서 퇴근하면 블로그 내용정리를 하고 아침에 다시 확인을 한후 마무리해서 글을 올립니다. 저녁보다는 아침에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 많다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결정적인 계기가 된것은 저녁에 포스팅한 글을 출근후에 다시 읽으면 먼가 좀 어색한 부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과감히 바꾸어 버렸습니다. ㅎㅎ

아침에 다시 읽으면서 정리하고 포스팅을 올리는 쪽으로 말이죠.


3. 블로그를 포탈사이트, 메타 사이트에 등록한다.

블로그를 하면서 처음 알았습니다. 블로그도 꾸준한 마케팅과 찾아오시는 이웃분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야 된다는 사실을 말이죠.

블로그에 대해 알아보고 공부하기 전까진 글만 써놓고 기다린다면 내가 쓴 글은 검색이 잘될꺼고 좋은 내용이니 많은 사람들이 들어 올거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저 혼자만의 착각이었습니다. 완죤히 미춰버릴 일이죠.

유명한 포털사이트 여러곳, 그리고 메타사이트 이곳저곳에 초보플밍지기의 블로그 주소를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효과는 바로 나타나지는 않았습니다.너무 기대가 컷는지 생각만큼 방문객들이 늘지 않았습니다.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고 나니 믹시와 다음뷰를 통해 들어 오시는 분들이 점차적으로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4. 댓글, 답방, 구독, 맞구독하기

 

 

저처럼 포탈사이트와 메타 사이트에 상위에 검색되지 않거나 베스트 글로 노출되지 않는 저에게는 블로그 마케팅중 최고의 효과를 보았던 방법입니다. 빠른시일내에 효과가 바로 나타나더군요. 제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이웃님들이시고 그 다음이 구글검색을 통해 들어 오시는 분들 입니다.  댓글은 100% 이웃님들이죠. (이점 너무 감사드립니다.)  

한달정도 댓글을 달아보니 대부분의 이웃님들이 답방을 해 주셨습니다. 댓글도 달아 주시고 추천도 눌러 주시더군요.

그리고 요즘은 방문하는 이웃님들의 블로그를 구독신청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RSS도 꾸준히 추가를 하고 있구요.

그래서 다음뷰 닉네임도 바꾸었습니다. " 맞 구독 해요 ~~^^ " 참 유치하죠.^^

 

여렇게 네가지가 블로그를 다시 제개한 후 스스로가 만든 규칙이며 앞으로도 꾸준히 해나갈까 합니다.

앞으로도 초보플밍지기 블로그의 변화를 꾸준히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1차 목표는 일일 평균방문자 1,000명 이랍니다. 그날까지 열심히 블로그를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덧글 1]

예전에 포스팅한 글중에 설문조사 관련 글이 있었죠.



저도 이 녀석들을 하고 있답니다. 요즘은 회사일이 너무 바빠서 모든 설문조사를 하지는 못하구요. 틈틈히 하고 있답니다. 곧 몇군데는 포인트를 환전할 수 있는 금액도 되었구요. 자료가 정리되는 대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