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다이어트,건강정보

혈압관리에 도움이 되는 음식 Best 5

혈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음식 Best 5


저희 아버님은 오랫동안 고혈압을 가지고 계십니다. 다소 짜게 드시는 경향이 있기는 하나 굉장히 높으셨지요.

의사선생님도 약보다는 음식으로 조절이 가능하다고 하시더군요. 의사선생님이 추천해주신 몇가지 음식들을 올려보려 합니다.

 

혈압조절에 도움이 되는 음식 하나 !!!

 

 

♡♡ 제가 가장 좋아 하는 사과 입니다 ♡♡

다들 아시다시피 "하루에 사과 한개면 의사가 필요없다." 라는 말은 다들 아시죠? 제가 아침마다 즐겨먹는 것 중에 하나 입니다. 혈압에 좋은 음식은 칼륨이 많은 음식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녀석이 사과 입니다. 칼륨이 좋은 이유는 몸속의 나트륨 배출을 촉진시켜서 혈압이 낮아지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외 칼륨이 많은 것은 감, 바나나, 샐러리 등이 있습니다.

 

 

혈압조절에 도움이 되는 음식 두울 !!!

 

 

♡♡ 토마토 ♡♡

황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 식품도 혈관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황산화 성분이 많은 과일은 오렌지, 고추, 토마토, 귤 등이 있는데요. 이 녀석들은 혈관의 콜레스테롤을 굳게 만드는 유해산소를 제거하여 혈관의 노화를 막아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피를 맑게 해주어서 혈압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압조절에 도움이 되는 음식 세엣 !!!

  

 

♡♡ 앙파 ♡♡

양파는 케르세틴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녀석은 모세혈관을 강화시켜 주고 동맥 경화도 예방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식품들은 몸속의 좋은 콜레스테롤은 증가 시켜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줄여 준다고 하니 참 기특한 녀석인거 같습니다. 이 양파와 비슷한 식품에는 메밀이 있습니다.

 

 

혈압조절에 도움이 되는 음식 네엣 !!!

  

♡♡ 감자 ♡♡

감자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그리고 감자는 고혈압에는 가장 나쁜녀석인 나트륨을 배출 시켜 주는데 지대한 공을 세우는 녀석입니다.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그 밖에도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고구마, 고추, 오렌지, 피망, 시금치 등이 있습니다.

 

 

혈압조절에 도움이 되는 음식 다섯 !!!

  

 

♡♡ 녹차 ♡♡

녹차는 참 좋은 식품인거 같습니다. 녹차는 혈관을 막게 해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몸안에 독소도 제거해주며 암 예방효과, 충치예방, 다이어트 효능등 엄청 좋은점이 많은 식품입니다. 그외에도 혈압관리에 좋은 차가 참 많습니다. 양파차, 칡차, 솔잎차, 감잎차등 자주 드시면 혈액순환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덧글 1]

요즘 먹거리로 장난치는 사람들이 많아 마트를 가도 원산지를 눈을 보고도 쪼매 꺼림직 할때가 있더군요.

3달된 우이아가때문에 거의 외출도 힘들어 아는 지인의 추천으로 요즘 유기농야채를 일주일에 한번 배달해 주는 곳에서 받아먹고 있습니다.

알고보니 예전에 유행했던 "로컬푸드" 라는 것이랍니다. 한번 구경해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 구경

 

덧글 2]

오늘 아침 출근후 네이버에 접속을하니 이런게 하나 날라와 있더군요.

 

아이디 보호조치 관련 게시물의 작성이력서 입니다.

 

회원님의 아이디를 도용하여 작성한 것으로 추정되는 스팸성 게시물

지식IN    re: 스포츠베팅 사이트  불법물, 불법사이트 홍보 

 

아이디도 쉽고 비번은 6자 밖에 되지 않는다고 생각해서 일단 비번을 20자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먼가 좀 찝찝하여 계정도용 확인도 해볼겸 이곳저곳을 뒤지다 보니 한달간 명의도용방지서비스를 무료로 해주는데가 있더군요.  ☞ 구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