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버튼 기본 디자인에 대해..

안드로이드 버튼 기본 디자인에 대해..


안드로이드 버튼은 안드로이드의 기본적인 UI중에서 자주 사용되는 것중에 하나입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 버튼의 기본적인 디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내용은 안드로이드에서 제공되는 듀토리얼을 기반으로 합니다. 

출처 : http://developer.android.com/design/building-blocks/buttons.html



안드로이드 버튼



안드로이드 버튼은 텍스트 및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용자가 터치를 하게되면 약속된 동작이 발생하게 됩니다. 기본적인 버튼은 테두리가 있는 것과 없는 두가지 형태로 제공되며 두가지 유형모두 텍스트라벨 또는 텍스트라벨과 이미지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버튼의 기본 디자인



안드로이드 버튼은 기본적으로 테두리와 배경을 가진 버튼이로 두 가지 스타일을 지원합니다. 약간 큰 글꼴 크기를 가지고 있고 양식 내용의 외부 디스플레이에 최적화되었습니다. 작은 버튼은 다른 콘텐츠와 함께 표시하기 위한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버튼은 작은 글꼴 및 최소 높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UI 요소와 정렬을 필요로하는 곳에서는 작은 안드로이드버튼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테두리가 없는 안드로이드 버튼



테두리 없는 버튼은 안드로이드에서 제공되는 기본 버튼과 배경과 테두리가 없다는 점 이외에는 거의 유사합니다. 물론 테두리가 없는 버튼이라도 아이콘과 텍스트는 사용가능 합니다.

테두리가 없는 버튼들은 시각적으로 훨씬 유용하며 다른 내용들과 컨텐츠들과 융합이 잘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버튼과 관련된 강좌

▶ 안드로이드 버튼 기초 강좌 ☞ http://jwandroid.tistory.com/175

▶ 안드로이드 버튼 눌렀을때 이미지 바꾸기  http://jwandroid.tistory.com/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