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세상사는 이야기

로또 나는 로또다 어플! 여러분들은 평가는?

로또 나는 로또다 어플! 여러분들은 평가는?


안녕하세요. 초보플밍지기 입니다.

요즘 야근에 철야까지 게다가 주말근무까지 하는 상황이다보니 블로그를 쓸 시간이 전혀 없네요. ㅎㅎ


오랜만에 일찍(?) 마쳐서 이렇게 글을 남겨 봅니다.


오늘은 제가 가르치던 분이 최근에 수료하고 만든 어플을 소개드릴까 합니다.

저에게 3개월 안드로이드를 배우고 만든 작품인데 첫 작품 치고는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어플명 : 나는 로또다!

근데 이상하게 마켓에서 "로또", "나는" 으로 검색하니 나오지 않더라구요. 

"로또다" 라고 검색하니 바로 나와버리더군요. ㅎㅎ 로또로 많이 검색할텐데 좀 아쉽기는 합니다.




첫 진입화면 입니다. 회차별 구입내역이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클릭하시면 회차별 상세정보를 보실수 있을 겁니다.




역대 당첨번호를 한번에 볼수 있습니다. 항목을 클릭하면 상세 정보가 팝업으로 나타 납니다.




번호를 8개 입력하면 8개를 가지고 번호조합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요건 저도 유료 로또 사이트에서 가끔하는 28진법이라고 합니다. 8개의 숫자로 조합가능한 번호를 모두 보여주는 것이지요.



QR코드로 로또 번호를 인식하는 기능입니다. 생각보다 인식률이 많이 높고 빠르더라구요. 요건 잘만든것 같습니다. ㅋ



로또 추천번호를 만들어 줍니다. 어떠한 기준으로 만들어 지는지 모르지만 로또카페에서 공유되는 정보들을 조합으로 알고리즘을 만든거라고 하더군요. 과연 믿을만 할지는....



제자의 첫 작품이라 저도 한번 깔아 보았습니다. 

편하다고 생각되는건 로또를 사고 QR코드를 찍으면 바로 등록이 되는것과 당첨여부가 바로 확인가능 하다는 것입니다.

사실 저도 로또추첨이후 꽝이지만서도 몇번을더 맞추어 보거든요. ㅋㅋ


대충 살펴보니 수업때 배운것들을 가지고 나름 잘 만든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시간이 되시면 다운받아 보시고 많은 조언을 남겨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마켓에서 "로또다" 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나올겁니다. 아니면 아래 QR코드로 스캔하시면 바로 다운가능하실 겁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