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세상사는 이야기

안드로이드앱으로 제자들과 함께 작지만 나누기를 한답니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리는것 같습니다.


거의 한달 반 만에 인사드리는것 같습니다.^^


연말은 가족과 함께라는데 전 타지로 출장가서 

낯선 사람들과 연말연시를 보내며 함께 새벽같이 일어나 일출을 보았답니다.


원래 이포스팅은 크리스마스 연말에 올릴 예정이었으나 

상황이 되지 않아 이제서야 올리게 되었네요.^^


제가 블로그를 시작한 취지는 비록 실력이 미천하지만 자료를 모으기 위해 시작하였답니다.

그러다가 블로그 수익에 대한 글을 보게되었지요. 


개인적으로 블로그 수익은 검색을 통해 방문하시는 분이시거나 이웃님들에 의해 만들어 진다고 생각하여 이곳저곳 광고를 붙이고 좋은곳에 쓰고자 하였습니다. 


허나!!


세상에 공짜는 없더군요.^^


기부에 대한 시작은 2012년말 프로그래밍을 배운 제자들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평일 저녁이나 주말 시간을 내어 소개로 알게된 분들에게 프로그램을 가르치고 있답니다.

그중 그때당시 고2학생 한명이 이러더군요.


"쌤! 앱만들어서 수익내가꼬 반은 기부할 생각인데요. 쌤도 동참하시지요. "


" 수익 안나면 안할꺼가? 그땐 우얄낀데?"


"쌤이 내믄되지요. 

쌤은 돈버시잔아요.

제가 앱만드러가 돈벌게되면 제가 다 내겠습니다.^^ "


그때부터 시작되었죠.^^  목표금액은 한달에 2만원~~


하지만 수익은 무신 한달에 200원도 안난다고하더라구요.^^


그렇게 시작된 것이 1년이 지났네요.


지난 한해동안 제자들이 만든 앱입니다. 참고로 이앱들은 모든 수익을 기부한답니다.

기부하지 않은 앱들은 소개하지 않는다고 제자들에게 이미 말해둔 상태입니다.^^


1. 로또어플

2014년 현재는 한X대학교에 입학예정이며 기부하자고 한녀석입니다.


    나는 로또다 어플소개 보기   http://jwandroid.tistory.com/397


2. 살아있네!  순발력 게임앱 

올해 고2올라가는 학생입니다. 인문계라 올해는 프로그램을 잠시 접고 공부만 하기로 했습니다.


   살아있네!  순발력 게임 어플소개 보기 ☞ http://jwandroid.tistory.com/401


3. 대구버스 앱

대구에 있는 경X대학교에 입학예정입니다. 대학교가면 앱을 열라게 만들겠다라네요.


   대구버스 앱 ☞ http://jwandroid.tistory.com/418


4. 파워블로그 모음

올해 고3수헙생입니다. 

작년에 배우고 싶은 프로그램을 배우고 앱까지 출시하고나니 

부모님과의 약속대로 현재는 공부에 올인하고 있답니다.


   블로그 마스터 앱 ☞ http://jwandroid.tistory.com/425



매달 기부할 날짜가 되면 이 친구들은 저에게 문자를 보냅니다.


"쌤 아직 환급금액만큼 수익이 없어서 환급못해요. 


쌤이 일단 해주세요. 


제가 앱으로 대박쳐서 모두 갚아드릴께요.^^


이런지가 반년이 넘었네요.^^ 

요녀석들 그래도 기특하지 않습니까? 



어차피 받을 생각도 없었지만 못믿겠다고 이야기를 했더니 저에게 스샷을 보내주었네요.





기부금 영수증입니다. 

지인을 통해 인연이 된곳으로 시작을 했습니다.

매달마다 아주 작지만 꾸준히 하고 있답니다.

올해 수업한 친구들과는 다른곳에 기부할까 생각중입니다.^^




나는 로또다 앱의 수익입니다. 

다운로드 수에 비해 아주아주 적은금액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저도 이앱을 쓰고 있습니다만 "쪼는 맛은 없지만! "


편합니다.^^


그래도 나중에는 좀 나아지겠죠?^^





대구버스 광고수익입니다.

그래프를보고 오~~~ 했는데 최대가 300원이 되지 않더라구요.

그래도 생각보다 다운도 많아 기분이 참좋습니다.

저도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 이앱을 사용합니다.





저의 블로그 수익입니다.

그나마 제자들보다 나은편이라 체면은 살았습니다.





블로그 마스터 앱 광고 수익입니다.

수익은 거의 없지만 전 그친구가 자랑스럽습니다.     





순발력 게임입니다.

유일한 게임앱인데요.

그래도 꾸준한 수익은 있네요..^



이글을 적고나니 새삼 뿌듯함이 더하네요.^^

이제 자야죠. 

그간 밤새고 한다고 잠도 못잤는데...


아! 근데 광고 수익이미지 요렇게 올려도 되는지 몰겠네요.


문제가 된다면 삭제할께요.

댓글달아 주세요.~


그럼 모두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