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재테크,금융정보

푼돈 재테크 어렵지 않아요.(적금, 펀드, ETF)

푼돈 재테크 어렵지 않아요.(적금, 펀드, ETF)

 

 

 

대부분 사람들이 돈이 없기때문에 투자를 하는것은 엄두도 못낸다고 이야기 합니다.

하지만 전문가들과 상담하고 그에 따라 이것저것 실천해 본 결과 투자는 없는돈을 쪼개서 시작하는 것이라는 결론을 지었습니다.

큰돈은 아니지만 적은돈으로 펀드나 적금등에 돈을 넣다보면 그 재미가 굉장히 쏠쏠합니다. 그 재미를 느끼시다보면 경제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전반적인 흐름을 알수가 있죠.

지금 푼돈이라고 그냥두지 마시고 적은돈이지만 부자처럼 포트폴리오 구성하고, 적은 돈부터 시작해야 나중에 큰 돈이 생겼을 때 잘 운용할 수 있고 재테크 요령도 생겨지게 됩니다.

  

내 돈에서 새는 자금 없나

 

 

가장 중요하고 재테크에 있어서 첫 시작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바로 자신의 재무상태를 점검하고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4개의 통장으로 나눠놓은 돈을 모으다 보면 20~30만원은 나오게 마련입니다. 남은 금액을 월급통장에 남겨 두면 순식간에 사라지는데 그 이유는 자신이 여유 있다고 생각되어 씀씀이가 헤퍼지기 때문입니다.

월급통장의 잔고는 항상 0이 되어야 합니다. 한달을 살아보고 남는 돈은 투자 목적에 따라 다른 통장이나 주식 계좌에 이체시켜야 지출을 통제 할 수 있습니다.

 

강제성 띠어야 하나

 

 

생활비를 쪼개 재테크를 시작하는 것은 생각만큼 쉽지 않기 때문에 실천할 수 있다라는 마음 가짐으로 시작해야 합니다.

여유자금이 있으면 쓰고 싶어지는 것이 사람의 마음이기 때문에 한 두달 돈을 모으게 되면 재무계획이 다시 흐트러질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는 차원에서 매달 자동이체를 해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돈을 강제적으로 정해진 날짜에 정해진 금액을 넣도록 하는 게 좋습니다. 적은 금액이라도 고정적으로 돈이 빠져 나가도록 하는 게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처음 푼돈 재테크를 할 때 장기상품에 가입을 하게 되면 돈이 모이는 즐거움을 맛보기 전에 지쳐버리기 때문에 저축 기간은 너무 길게 잡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돈이 모이는 기쁨을 알게 되면 더 적극적으로 재테크에 열을 올리게 되는데 5~10만원 가량 넣던 것을 20~30만원으로 늘리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씀씀이가 줄고 저축의 양이 늘어납니다.

 

※ 적은 돈 모으게 돕는 상품

 

스마트폰 저축

 

스마트폰 적금은 적은 돈 모으기에 제격인 상품입니다.

스마트 폰은 적금 대세에 힘 입어 시중 은행상품보다 높은 4.5%대의 금리를 줍니다.

그때 그때 입금을 할 수 있어 세는 돈을 막아줄 수도 있습니다.

 

적립식펀드 와 상장지수펀드

 

 

적금에만 넣은 것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시중에 나와있는 금융상품 중에 1만원부터 거래할 수 있는 상품들을 골라 투자를 해봅시다.

적립식펀드 1만원부터, 상장지수펀드도 1주부터 거래가 가능합니다.

지금 쓰고 있는 돈을 아껴서 적은 돈을 1년 후엔는 목돈으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덧글 1]

재테크는 처음부터 혼자하기에는 쉬운것이 아닙니다. 제가 혼자서 몇년동안 공부하고 시행착오를 거쳐서 조금씩 증가하던 수익률이 전문가들과 상담후 짧은 시간에 훨씬 더 많은 연결이 되더군요.

푼돈이더라도 전문가와 상담후에 진행하는 것이 시간면에서나 수익면에서 훨씬 더 이득이 되실 겁니다☞  [ 무료상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