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추천도서

프로그래밍 책 추천 - Node.JS 프로그래밍(노드제이에스 프로그래밍)

프로그래밍 책 추천 - Node.JS 프로그래밍(노드제이에스 프로그래밍) 



[ Node JS 프로그래밍(노드제이에스 프로그래밍) 그림 - 1 ]


NODE.JS 프로그래밍 사실 이 책을 언제 어떻게 구입했는지는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한 1년 6개월쯤된것 같은데 중간쯤 꽂혀있는 책갈피를 보아하니 반 이상은 읽은것 같네요. 


다 읽지도 않은 노트에이에스 프로그래밍책을 왜! 포스팅하느냐?

가만히 생각해보니 한번읽고 몰라서 반까지 다시 읽은것 같습니다. _(__)_


Node.JS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다시한번 불살라 이책을 좀더 심도있게 보기위함 이랍니다.


본의아니게 새로운 프로젝트로 인해 node.js를 반드시 봐야만 하는 시점이네요.



[ Node JS 프로그래밍(노드제이에스 프로그래밍) 그림 2 ]


 제가 이책을 읽으면서 그때당시를 가만히 생각해보면 많은 감탄사와 놀라움을 토해내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 만큼 만족하며 읽은책이 었지요. 제 기억으로는 에이콘 책중에서 아마 가장 이해도가 높았던 책이 아닌가 싶네요.



[ Node JS 프로그래밍(노드제이에스 프로그래밍) 그림-3 ]


Node.js는 자바스크립트 엔진위에서 동작하는 이벤트 처리 I/O 프레임워크이며 웹 서버와 같이 확장성 있는 네트워크 프로그램 제작을 위해 고안되었다는 사실은 대부분아실겁니다. 그래서 자바스크립트를 모르면 이책을 읽는데 어렵지 않을까? 라는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은 그런 생각을 모두 버리셔도 됩니다. 



[ Node JS 프로그래밍(노드제이에스 프로그래밍) 그림-4 ]


저역시 특별히 뛰어난 지식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전문서적임에도 불구하고 이해가 잘되고 있습니다. 술술 읽혀져 나갑니다.^^ 그만큼 저자가 아주 쉽게 설명한 책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개인적으로는 잘 쓰여진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책에서 자바스크립트에 대한 설명이 있는것은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노드 책을 읽을만한 사람이라면 생초보개발자분보다는 자바스크립트에 대한 최소한의 경험이 있는 서버사이드 개발자나 프론트엔트 개발자일거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 Node JS 프로그래밍(노드제이에스 프로그래밍) 그림-5 ]


노드제이에스 프로그래밍 책을 다시 읽으면서 아주 좋은 점들은 위에서도 잠깐 언급하였지만 노드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과 개발에 도움이 되는 정보까지 모두 담고 있어서 편안하게 읽고 이해가 쉽다는 점들입니다.


하지만 그에 반해 다소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뒤로갈수록 모든 책들은 난이도가 올라가게됩니다. Node.js 프로그래밍 책도 마찬가지 입니다. 

하지만 난이도는 올라가지만 앞부분과 동일한 방식으로 설명하고 있어서 다소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예제로 제시한 Simple Chat에 대한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그림이 좀더 추가가 되었다면 이해하는데 훨씬 많은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합니다. 프로그램에 대한 지식이 저질이라 제시된 코드와 설명만으로는 충분히 따라가기기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 Node JS 프로그래밍(노드제이에스 프로그래밍) 그림- 6 ]


하지만 노드를 처음보는 저로써 Node.JS 프로그래밍 책은 아주 만족스러운 책이었습니다.

두어번 정도 더 정독하면 노드에 대해서 좀더 알수가 있겠죠?


노드에 대해 공부하실 분들에게는 Node.JS 프로그래밍 책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