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블로그 팁

블로그 스킨변경 드디어 적용시키다.

Image Hosted by ImageShack.us


꾸준히 방문해 주시는 분들이라면 어제부터 초보플밍지기의 블로그가 산뜻하게 바뀐걸 느끼실수 있으실 겁니다. 네. 바로 블로그 스킨을 변경하였습니다.


원래는 어제 변경을 하여 포스팅을 했어야 하는데 변경을 하다가 그레이트 한님과 대화를 하다가 그만 기절해 버렸지 멈니까. 그래서 늦었지만 스킨을 제공해 주신 블로거님도 소개도 할꼄, 감사함도 전할꼄 겸사겸사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거의 스킨은 시작부터 변경을 하기로 마음먹었지만 디자인에는 완전히 잼병이라 감히 손도 대지 못하다가 내공이 엄청나신 분이 블로그 스킨을 무료로 배포해 주시고 상세 설명가지 블로그에 올려주셔서 사뿐히 스킨을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



새롭게 수정한 스킨은 티스토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해 주고 있는 "Life in mono 스킨"을 블로거님들 사이에서는 무쟈게 유명하신 티비님께서 엄청난 실력을 바탕으로 수정하셔서 무료로 배포해 주시는 스킨입니다. 이곳저곳 다녀 보시다보면 아마도 티비님의 스킨을 많이 보실수 있을겁니다.

등록방법과 더불어 여러가지 상세 설정까지 상세히 포스팅해 주셔서 그대로만 따라하신다면 아마 아주 쉽게 적용이 가능하실 겁니다. 티비의 세상구경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불편함을 드리지 않기 위해 새벽시간을 이용하여 수정을 하기 시작했는데 대략 1시간정도 시간이 소요 되었습니다. 스킨을 적용하는 것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지만 타이틀 이미지를 만드는데 대부분의 시간을 소요하였습니다. 혹시 적용하실 분이시라면 타이틀 이미지를 먼저 만드신 후 스킨적용을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아직까지 수정할 것들이 너무 많이 남아 있습니다. 하나하나 손을 대어 가면서 수정해 나갈까 합니다. 프로그래밍 강의는 대부분 강좌가 정리되어 하나하나 포스팅을 할 예정이구요. 무엇보다 요즘 블로그의 재미에 푹 빠져 지내는 관계로 블로그에 대한 정보들을 포스팅 할까 합니다. 

스킨을 제공해주신 티비님께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포스팅을 마칠까 합니다.

방문해 주시는 모든 이웃님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덧글 1]
저는 개발자이지만 블로그는 완전초짜라 스킨적용을 하면서 저와같은 실수를 하지 않기를 바라며 삽질한 것들을 몇자 적어 보려고 합니다.

1. 파일 업로드
최초 스킨을 등록하실때 4개의 파일(index.xml, preview.gif, skin.html, style.css)을 먼저 업로드 한후 스킨적용을 합니다. 그 후에 파일 업로드를 통해서 images폴더안에 파일들을 업로드 하시면 정상적으로 이미지가 적용된 스킨을 보실수가 있을겁니다.
저는 첫 스킨 적용시 4개파일과 이미지 폴더안의 모든 파일을 한번에 올렸다가 블로그가 깨져버리는 상황이 발생해 버렸답니다. 혹시나 저처럼 처음 스킨을 적용하시는 분이시라면 저와 같은 삽질은 하지 마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