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블로그 팁

블로그 레벨 내 블로그는 어느정도 일까?

블로그 레벨 내 블로그는 어느정도 일까?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시라면 자신의 블로그에 대한 객관적인 블로그 레벨이 궁금하실겁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자신의 블로그 레벨을 체크해 주는 곳이 있어 소개해볼까 합니다.

사용법등이 간단하여 한번 따라해 보시면 그리 어렵지 않게 사용가능하실 겁니다. 


소개할 사이트는 PR 컨설팅 업체인 에델만이 온라인의 특정 주제에 대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이 누구인지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는 블로그레벨(BlogLevel)과 2.0 버전의 트윗레벨(TweetLevel) 서비스입니다.

트윗레벨은 트위터에서, 블로그레벨은 블로그 상에서 영향력 있는 사람을 찾아주는 도구들 입니다. 새로 개발된 이 도구들은 에델만의 고유한 트윗 레벨을 기반으로 제작된 것으로서,  본 트윗 레벨은 MTV에서 “트위터 자키(Twitter Jockey) 선정에 활용된 바 있다고 하더군요.

제가 소개할 것은 블로그레벨 이라는 것입니다.

먼저 http://bloglevel.edelman.com/ 로 접속을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메인화면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좌측에 보시면 "your blog address" 라는 곳에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Calculate" 클릭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20초~30초정도 기다리시면 결과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대한 결과치 입니다. 블로그 레벨은 27.5가 나왔구요. 좌측에 보시면 4가지 사항들이 있습니다.


■ Influence(영향력)

블로그의 점수 입니다. 5점이하가 나오게 된다면 광고성이 짙은 블로그라고 할수 있다네요. 

보시는것 처럼 저는 27.5라는 점수가 나왔습니다. 나름 만족할 만한 점수인거 같습니다.

 

Popularity(인기도)

제목처럼 블로그를 찾아오시는 방문자수나 페이지뷰를 나타낸 수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점수가 가장 높게 나왔더라구요.

모두 이웃님들이 꾸준히 방문해 주신 결과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Engagement(관계)

저의 블로그 점수중 가장 낮게 측정된 점수인데요. 이웃들간의 소통을 의미하는 수치라고 하더군요. 아마 최근 몇주간 너무 바빠 답글을 달지 못하여 발생된 수치인거 같습니다. 좀더 노력하여 끌어 올려야 겠습니다.


Trust(신뢰성)

검색과 연관성있는 녀석인거 같더라구요. 검색할때 정확도와 최신순이 있는데 여기서 말하는 신뢰성이란 아마도 검색시 사용되는 정확도를 말하는것 같습니다. 검색시에 상위에 링크될 활율이 높다는 것이겠지요. 크게 낮지 않은 점수로 나와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우측 상단을 클릭하시면 블로그에 삽입할 수 있는 코드가 나오게 됩니다.


제 블로그를 테스트해본 결과 생각보다 높은 수치가 나오게 되어 나름 기분이 좋았는데요. 좀더 이웃님들과의 관계를 높여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웃님들도 심심하실때 한번 해보시는 것도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