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블로그 팁

2012년 6월 블로그 결산

2012년 6월 블로그 결산

 

지난 6월 한달은 정말 정신없이 지나간거 같습니다. 원래는 푸근하게 강의 준비하며 블로그에 전념하려고 했지만 6월 말부터  진행된 프로그래밍 강의와 더불어 회사에서도 일이 갑자기 많아져 버려 야근을 엄청많이 하게 되었어요.

그러다보니 6월의 마지막 일주일 정도는 방문하시는 이웃님들과 댓글달아 주시는 이웃님들에게 한분한분 답글을 달아드리지 못해 너무 죄송스러운 마음이 드는 한달이었습니다. 

드디어 야근이 없던 어제! 일찍 잠자리에 들어 오늘 아침일찍 일어나 결산을 하기위해 이렇게 포스팅을 한답니다.

정신을 가다듬고 다시 블로그에 열정을 쏟기위해 지난 한달을 마무리 해보려 합니다.


 

1. 일평균 600여명으로 방문자 증가

 

 

먼저 방문해 주신 분들에게 너무 감사드립니다. 

하는일이 프로그램이라 대부분의 포스팅이 프로그램 위주로 가다보니 너무 재미 없는 내용의 포스팅만 이어지더군요.

하지만 꾸준히 방문해 주시고 댓글 달아 주시는 이웃님들 덕분에 6월달은 방문자수가 증가하게 되었답니다.


6월의 마지막주는 너무 정신없이 지나다 보니 블로그관리에 너무 소홀하여 다소 아쉬운 마음이 든답니다

7월도 바뿐 한달이 되겠지만 그래도 잠을좀 줄여서라도 블로그 관리를 해볼 예정입니다.

 

개인적인 목표는 올해안에 일평균 방문객수 일천명이 목표입니다.

이웃님들의 블로그를 여러곳을 찾아 다녀보니 티스토리 관리 메뉴에서 나온 방문자 통계가 다소 부정확하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이번달 부터는 구글 애널리틱스 를 이용해볼까 합니다. 좀전에 적용을 했으니 다음달 부터는 이쪽 통계를 바탕으로 올릴 예정입니다.


2. 블로그 수익

 


지난 6월달 동안 상단의 광고판, 사이드바 메뉴등이 수시로 바뀌었다는걸 눈치 채셨나요? 블로그를 꾸준히 방문해 주신분들이라면 아마 벌써 눈치 채셨겠죠?  

하루의 대부분을 회사에서 지내다 보니 블로그에 대한 호기심이 많이 생기더군요. 회사에서 포스팅을 하지 못하는 가장큰 이유가 보안상 파일 업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어쩔수 없이 이곳저곳을 바꾸어 가며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테스트를 하다가 구글애드센스 계정을 블럭당해 버렸지 멈니까. ㅎㅎ 그래서 애드센스는 버리구요. 리얼클릭과 기타 cpc관련 광고를 게시해 보았습니다. 

부끄럽기 그지 없지만 지난달 수익은 500원 정보 리얼클릭에서 발생하였습니다.  

그래도 마우스가 미끄러져서 클릭을 해주시는 분들이 계시니 너무 감사한 일이죠? ㅎㅎ


3. 댓글을 많이 달아 주신 블로거 님들

 

 

항상 고마우신 분들입니다. 지난달과 마찬가지로 이번달에도 시간을 내어 꼭! 이웃님들 블로그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1등  그레이트 한 : 30

2등  NNK의 성공 : 24

3등  멜옹이 : 22

4등  +요롱이+ : 21

       프리마켓24 : 21    

 씩씩맘 : 21

5등  아레아디 : 20

6등  호호줌마 : 19

7등  별이~ : 18

8등  SMART_IBK : 17

9등  삐군 : 16

10등 유쾌통쾌 : 14


너무 감사드립니다. 그외 분들도 많지만 1등 부터 10등까지만 추려서 올렸습니다.


방문해 주신 이웃님들 댓글 달아 주신 이웃님들 추천 꾸욱 ~ 클릭해주신 모든분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4. 블로그 현황

 

포스트 갯수 - 35개 

댓글 갯수 - 1156개

트랙백 - 3개    

방명록 - 5개

방문자 - 18,053명


평균적으로 일일 1개의 포스트를 올렸네요. 

대부분의 주제가 프로그래밍 언어다 보니 다소 지루한 블로그가 되고 있답니다. ㅎㅎ

하지만 지난달과 비교하면 방문자수가 엄청 증가한걸 보실수가 있습니다.

다들 답방해주시고 댓글도 달아 주셔서 많은것 같습니다.

 

 

5. 초보플밍의 블로그 레벨은?

 

   

이곳저곳을 탐방하다가 블로그레벨을 측정하는 곳이 있어서 한번 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높게 나와 너무 기분이 좋아 결과를 올려보았습니다. ㅎㅎ

나름 흐뭇한개 너무 좋더라구요.^^

 

6. 7월 초보플밍은?

 

 

플밍강의는 말씀드린대로 8월까지 주~욱 이어질 예정이구요. 주말에만 강의를 하다보니 큰 변수가 생기지 않는 이상 6월보다는 시간적 여유가 많아질거 같습니다. 물론 다음주에 회사일이 어느정도 마무리가 되어야지만 가능한 이야기지만요. ㅎㅎ

 

그래서 이번 7월달은 블로그에 좀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 보려 합니다. 프로그래밍 강좌만 올리게 되니 이웃님들이 오셔서 많이 지루해 하시는것 같더라구요. 볼만한 내용들( 돈되는 녀석들! )을 기반으로 블로그에 관련된 내용들을 주로 다루어 보고자 합니다.

그리 대단한 것들은 아니지만 지난 6월달에 테스트한 것들과 이것저것 인터넷에서 돌아다니는 돈되는 녀석들을 주~욱 올려볼 예정입니다. 그러면 좀 조아라 하시겠죠? ㅎㅎ

 

언제나 찾아주시는 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발전하는 블로그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기 까지 읽어주신 이웃님이시라면 이번달 대박나실 겁니다.~~~

 

그럼 오늘하루도 모두 즐거운,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