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블로그 팁

2012년 5월 블로그 결산

2012년 5월 블로그 결산

 

아마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저의 블로그를 보시고 " 결산이라도 할게 있겠냐? " 라고 생각 하실만큼 아직 저의 블로그는 아직 찾으시는 분들도 적고 여러모로 부족한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이번달이 정말 의미 있는 달이기 때문에 새롭게 블로그를 시작하는 마음으로 깔끔하게 지난 5월의 결산을 해볼까 합니다.

 

개설한지 2년이 다되어 가지만 이번달에 방문해 주신 분들이 작년 한해동안 다녀가신분들 보다 많다면 믿으시겠습니까?


스스로에게 무언가 의미있는 것을 만들기 위해 매달 이렇게 소소하지만 결산을 해볼까 합니다.


1. 방문자 하루 3자리수 갱신


 

개설후 처음으로 이번달에 일일 방문자 숫자가 평균 3자리가 되었습니다. 그날은 너무 기뻣습니다. 그간 한두번 정도 3자리가 된적이 있었지만 가뭄에 콩나듯 한달에 한두번 정도이며 방문자수는 백에서 한두명정도 더 방문해 주셨을때 입니다.

 

이번달 맘을 가다듬고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여러 블로그를 방문하며 글을 읽고 댓글을 열심히 달다보니 한두분씩 찾아 오시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사실 덧글이 달릴때 기분은 너무 좋았답니다.

 

아직은 포스트가 그리 많지 않아 이웃분들이 방문을 하셔서 도움이 될만한 포스트가 그리 많지 않아 너무 죄송스럽기까지 합니다.

하지만 지금도 열심히 공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열공하여 방문시면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많이 많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하루 4자리수 방문객이 되는 그날 까지 열심히 달려가겠습니다. 계속 잘부탁드립니다.^^


2. 블로그 수익


민망하지만 일단 올려 제목만 잡아 보았습니다. 현재 금액은 0원!! 아직은 없습니다. ㅋㅋ

 

다행스러운것은 그래도 클릭이 있었습니다.! 근데 cpc가 0원이더군요. 왜 그런지 모르지만 아직은 크게 상관이 없네요.

나중에 수익이 많아질테니 말이죠. ㅋ 근데 첫클릭이 있던날 애드센스를 보니 너무 기분이 묘하더라구요. ㅎㅎ

앞으로 블로그 수익을 위해 꾸준히 투자할 것이며 수익이 발생하면 그 정보를 올려서 자랑질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댓글을 많이 달아 주신 블로거 님들

 


너무 고마우신 분들입니다. 저에게 있어 처음으로 꾸준히 오시는 분들이 생겼답니다.

맘 같아선 그분들을 싸그리 다 적어 올리고 싶지만 (조만간 올려 버릴 겁니다. ㅋ)  댓글 남기신분 위주로 주욱 나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요롱이*(13)

②      아레아디(8)

③      별이(6)

   듀릿체리(6)

④      NNK의 성공(5)

⑤      삐군(4)

   복돌이(4)

   별내림(4)

   금융연합(4)

   landbank(4)

⑥      가을사나이(3)

   그레이트한(3)

   달콤시민(3)

   마니팜닷컴(3)

   맨인옐로우(3)

   티몰스(3)

⑦      호호줌마(2)

   하랑사랑(2)

   blog(2)

   머니야머니야(2)

   못된준코(2)

이상 댓글을 많이 달아주신분들 입니다. 

 

혹시나 댓글을 다셨는데 여기에 없다고 삐지기 있귀? 없귀?

 

조만간 덧글 달아 주신 블로거 님들 링크와 주제를 올릴려고 합니다.

포스트를 대충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전 이런거 조아라 합니다.^^

혹시 원치 않으시는 분들은 댓글 알아 주십시요. 혹시 허접한 블로그에 링크 달렸다고 맘상하실까봐서요.^^

 


4. 블로그 현황

 


   포스트 갯수 - 150개 (지난 강좌 리뉴얼 포함)

   댓글 갯수 - 268개

   트랙백 - 0개

   방명록 - 2명

   방문자 - 7, 545명


이번달에는 포스트의 갯수가 유난히 많네요.

평균적으로 일일 5개의 포스트를 올렸네요. 이 중에 반이상은 지난 강좌들을 리뉴얼 한것입니다.

하지만 이번달 처럼만 꾸준히 한다면 아마 블로그 대박날것 같습니다.

역시 무엇이든지 관심을 가지고 투자한 만큼 되돌아 오는것 같습니다.

 

방문해 주신 블로거 님들 댓글 달아 주신 블로거 님들 클릭해주신 블로거 님들 너무 감사드립니다.^^

 

 

5. 6월 초보플밍은?

 

몇년전 우연한 기회에 인연이 된 지인분을 개발일을 하면서 "프로그래밍 강의" 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올해로 벌써 6년이 되었네요. 지난 겨울방학때 대학교 강의후 연락이 없으시다가 얼마전 연락이 오셔서 6월부터는 주말에 자바, 안드로이드강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강의 준비도 할겸 하여 안드로이드와 자바 관련된 자료들을 많이 올릴수 있을거 같습니다.


5월 한달간 블로그에 열심히 글을 올려보니 쉬운 작업이 아니더군요. 하루 하나의 포스팅을 꾸준히 올리는 것도 만만치 않은 작업 같았습니다. 하지만 6월에도 초보플밍은 블로그를 열심히 한번 꾸며보려 합니다.

 

6월 한달도 모두모두 건강하시고 대박나셔서 부자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