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추천도서

웹 개발자를 위한 JavaScript Cookbook


웹 개발자를 위한 JavaScript Cookbook

웹개발을 하다보면 항상 느끼는 거지만 가장 어려운 것은 다름 아닌 "자바스크립트" 라고 생각됩니다. 너무나도 자주 쓰고는 있지만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기 보다는 누군가가 작성한 것을 가지고 와서 자신에게 맞는 형태로 수정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요.
자바스크립트를 체계적으로 공부할수는 없을까?
한빛미디어에서 출간한 JavaScript Cookbook는 이러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책이란 생각이 듭니다. 
아마 곁에 두고 틈틈히 참고해 가며 사용할 수 있는 메뉴얼로 사용 가능한 책입니다.
이책은 단순히 JavaScript에 대한 소개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책속에 구체적인 예제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쉽게 
JavaScript 관련 지식을 습득하실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모두 21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챕터들은 일관성 있는 구조로 되어 있으며 모든 챕터의 시작은 해당 챕터에서
다루게 되는 내용들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들을 간략히 소개합니다.
한빛에서 나온 cookbook 답게 하나의 궁금증을 던져주고 그에 해당하는 해결책들을 각장의 예제를 통해 알려주게 됩니다.
이책의 강점은 학교에서 공부하는 책처럼 각 챕터마다 연습문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막연히 활용할수 없는 것들이 아닌 실무에서도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문제들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에 초보개발자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다만 약간의 아쉬운 점이라면 대부분의 원서가 그러하듯이 예제 소스를 제공하지 않은거 같습니다.
너무 긴 예제를 타이핑하다보니 많은 오타로 인해 테스트하는데 스트레스가 조금 생기더군요.
하지만 처음 접하시는 초보자들은 다소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책뒤에서 소개 하듯이 웹을 위한 JavaScript + Jquery입문 >> 사전처럼 바로 찾아쓰는 Jquery >> JavaScript Cookbook  순으로 보시면 한결 수월하게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 나온 책답게 html5에 대한 내용도 함께 수록되어 있어 많은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더군다나 크로스 플랫폼 개발을 하시는 분들은 아마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