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추천도서

패턴 그리고 객체지향적 코딩의 법칙 (Blog2Book 시리즈 01)

패턴 그리고 객체지향적 코딩의 법칙 (Blog2Book 시리즈 01)




Bolg2Book 시리즈의 책입니다.
개인적으로 Bolg2Book 종류들은 대부분 작고 가벼워 휴대 하기가 편리하여 저는 굉장히 조아라 합니다. 하지만 작다고, 가볍다고 안에 담긴 내용마저 그리 생각하시면 아마 큰코 다치실 겁니다.

책은 대략 3주정도걸려 완독을 했네요.(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읽는것이라 다소 시간이 많이 소요 되었습니다.)

책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드릴께요. 
책은 총 27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챕터마다 전공서적 같은 느낌이 아닌 그안에 등장하는 나초보, 나고수등의 등장인물을 통해 이야기식으로 책은 전개가 됩니다.

제목에서 알수 있듯이 이책은 30%정도는 코딩 규칙에 대한 내용이며, 나머지는 패턴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챕터는 사소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해서 그에 따른 간략 예제, 예제에 대한 코드리뷰,  그후에 코딩 규칙 또는 패턴을 적용해가며 코드를 수정하며 남김없이 이해하기를 통해 좀더 상세히 내용을 파악할 수있습니다.
그리고 제시된 문제에 대한 요구사항에 따른 해결과정을 알려 줌으로 인해 프로젝트 진행시 겪게 되는 다양한 문제점에 대한 대응방법도 알려줍니다.

저같은 초보 개발자에게 이책은 많은 도움이 된듯 합니다. 초보 개발자들이 하지말아야 할것들, 해야할것들에 대해 잘정리되어 있으며, 읽다보면 저가 고쳐야할 것들도 알수 있게되는 나름 유익한 책인거 같습니다.